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퍼플마인렌트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소품여기 서비스(이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촬영 준비에 필요한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설정(인증) 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를 말합니다. 설정된 아이디 주소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거래·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으며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해서는 기존 약관을 적용하되,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여 이용계약 종료일까지 적용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회사는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 회원이 수신에 동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 고지, 통지 및 공지가 필요할 경우 수신에 동의한 이외의 수단으로 이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회원가입
서비스 회원가입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이하 “이용계약")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 통지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자는 실제 연결 가능한 본인 번호를 통해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실명, 연락처, 이메일, 소속 정보, 직책, 유입경로를 필수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 인증을 위해 사업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 및 정산에 필요한 정보를 별도로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를 허위로 제공한 경우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이용신청의 성립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서비스 회원가입]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휴대폰 번호가 동일한 경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실제 재직 중인 회사가 아닌 회사명을 작성한 경우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
이용 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 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 회원이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각 그 하위 법령에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규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웹페이지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촬영 준비에 필요한 상품 관련된 서비스
촬영 준비에 필요한 용력 매칭 서비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를 주문한 회원은 주문내역에 대한 견적서를 제공받습니다.
견적서 제공 후 회사의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최종 견적서를 협의합니다.
회사는 최종 견적서에 대한 고객의 동의를 이메일, 메시지 혹은 유선을 통해 받습니다.
이메일 혹은 메시지를 보낸 후 3시간 내로 회신 및 유선을 통한 답변이 없을 시 최종 견적서에 동의한다고 봅니다.
서비스 종료 후 회사는 최종 청구금액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최종 청구서를 협의합니다.
회사는 확정 청구서에 대한 고객의 동의를 이메일, 메시지 혹은 유선을 통해 받습니다.
이메일 혹은 메시지를 보낸 후 3시간 내로 회신 및 유선을 통한 답변이 없을 시 최종 청구서에 동의한다고 봅니다.
회원은 확정 청구서에 명시된 청구금액을 서비스 종료 후 14일 이내 결제해야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회사의 의무와 책임한계
회사는 회원과 상품 간 연결해주는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제품에 대한 정보 및 이행여부, 하자, 도난사고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작성 및 등록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물리적, 신체적, 정신적, 금전적 등 손해 일체에 대해서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오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관련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발생하는 손해배상 및 보상할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령 및 본 약관과 회사의 운영규정 및 정책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계약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합니다.
회원은 합의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를 준수하여 납입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에 대한 조건과 내용을 정확히 확인해야 하며, 서비스에 관한 정보의 조건과 내용을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서비스 이용 중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회사의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 해킹 또는 기타 유사한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회사와 상담 시 폭언, 욕설, 성희롱 등의 행위
기타 회사의 영업을 부당한 방법으로 방해하는 행위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위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
회원은 아이디(ID)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서비스를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신청건에 대하여 계약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의 견적 금액과 이용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전일 오후 6시까지 주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주문 신청한 항목 중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주문 항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전일 오후 3시까지 주문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후 변경은 불가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전일,당일 취소, 변경 시 전체 서비스 금액의 100%이 위약금으로 청구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7일전 취소 시 100% 환불을 해드립니다.
회원은 3~6일전 취소 시 전체 서비스 금액의 50%이 위약금으로 청구됩니다.
당사의 취소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100% 환불을 해드립니다.
서비스 요금 및 결제
서비스 요금은 "견적서"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위약금 계산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전일부터 서비스 당일까지 주문 취소 시 - 총 견적 금액의 100%
회원은 서비스 종료일로부터 14일 이내 이용 요금을 결제해야 하며 체납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요금 결제 시 현금 및 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계약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 의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서비스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 시점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아래 항에 해당할 경우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 요금 등의 납입 청구에 대하여 이용요금을 체납했을 경우
회원에게 [이용신청의 성립]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 신청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정지, 이용제한 및 패널티
회원은 이용 중에 다음의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이용정지 및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부정행위
회사의 서비스·시스템을 이용한 스팸 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의 범죄 및 불법행위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무단으로 상업화하는 행위
회사의 시스템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거나 공격하는 행위
회사의 정보·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시스템을 미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행위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시스템 부정행위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상습적으로 서비스 진행 의사 없이 견적을 수집하고자 견적 문의만을 진행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행위
비매너 행위
회사의 임직원·상담원에게 모욕감을 줄 수 있는 행위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비매너·업무 방해 행위
연락 두절·회피 행위
회사의 연락에 대한 답변·응대를 의도적으로 회피함이 확인되는 경우
위의 각 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무응답 행위
권리침해
타인의 정보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회피한 경우
거래의 제반 행위를 통해 저작권·초상권 등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 또는 신용, 정당한 이익을 훼손하는 행위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 정당한 이익을 훼손하는 행위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권리침해 행위
패널티
항목 | 내용 | 조치사항 |
상품 파손 및 분실 | 렌탈 중인 상품이 회원측의 잘못으로 인한 파손 및 분실될 경우 | 렌탈 당시 해당 물품의 잔존가치 만큼 배상 |
분쟁의 해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회사의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기타 사항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과 불만 사항을 검토하고,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만약 신속한 처리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한을 이메일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본 서비스에 대한 문의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편 사항은 아래 채널을 통해 접수해 주시면 성심껏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 frvipkim@naver.com
전화: 1600-5606
회사소개
주식회사 퍼플마인렌트카
소재지: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 302-17,201호
대표이사: 김지환
사업자 등록번호: 669-81-02830
이 약관은 2023년 11월 09일부터 시행합니다.